사회 >

대한안전교육협회, 국제치안산업박람회 인천시청 박람회 참여…”K-안전 문화 확산”


대한안전교육협회, 국제치안산업박람회 인천시청 박람회 참여…”K-안전 문화 확산”
[이미지 제공 : 대한안전교육협회]

대한안전교육협회(회장 정성호, 이하 협회)는 제 3회 국제치안산업박람회 인천시청 부스 내 찾아가는 재난안전 체험존을 구축했다.

국제치안산업박람회는 경찰청(청장, 김창룡)과 인천시(시장, 박남춘)가 공동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와 ㈜메쎄이상이 공동 주관하여 K-치안산업과 안전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권위 있는 전시회이다.

이번 박람회에서 협회는 인천시청 부스에 재난안전 체험을 위한 △심폐소생술체험존 △화재체험존 △VR체험존을 구축하였다. 이로써 협회의 안전 체험 VR 콘텐츠와 화재, 심폐소생술 콘텐츠를 한자리에 아울러 성공적으로 행사를 진행했다.

특히 협회의 주력 안전 콘텐츠인 심폐소생술 시뮬레이터는 압박용 마네킹에 부착된 센서를 통해 사용자의 손동작, 압박 위치 등의 핵심적인 학습 요소를 실시간으로 사용자에게 피드백이 가능해 심폐소생술 훈련 학습 효과를 더욱 높였다.

더 나아가 협회는 양질의 안전 교육 VR 콘텐츠의 업그레이드를 위해 협회 내부 안전 전문가 집단이 다년간의 연구와 현장 교육을 통해 축적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양한 교육 개발을 진행 중이다.


또한 실제 산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해 요소를 반영한 산업 재해 VR 콘텐츠까지 연구 개발하여 적용하고 있어 많은 관공서와 기업의 눈길을 끌고 있다.

협회의 정성호 회장은 “국제치안산업박람회를 통해 K-치안산업과 K-안전 교육의 중요성이 세계로 널리 뻗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이를 위해 협회는 다양한 방향의 안전 교육을 제시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협회의 안전 교육 콘텐츠와 제품에 관한 상세 내용은 협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볼 수 있으며 유선 연락으로도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