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캠페인 공모전 이미지 /사진=한국뮤지컬협회
[파이낸셜뉴스] 한국뮤지컬협회와 한국뮤지컬제작사협회는 업계 내 수년간 골머리를 앓아온 공연물 저작권 침해 문제를 해결하고자 '공연 무단 촬영·녹음·배포 근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들은 올바른 공연 관람 문화 확산에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공연 무단 촬영·녹음·배포 근절 캠페인 슬로건 공모전'을 시작으로 꾸준한 캠페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해당 기간 동안 인스타그램과 트위터 등 SNS를 통해 공모 가능하다. 공모전 슬로건은 '공연 밀녹·밀캠 NO! 불법 배포 NO!' 라는 주제로 간결하고 참신한 슬로건 문구를 20자 이내 작성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필수 해시태그에는 '#건강한관람문화', '#저작권보호' 등과 공연저작물 불법 배포 시 자주 사용되는 '#ㅁㄴ', '#ㅁㅋ', '#ㅍㅁ' 와 같은 초성을 포함해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된 슬로건 문구는 이후 제작 예정인 '공연 무단 촬영·녹음·배포 근절 캠페인' 영상과 각종 홍보물 등의 메인 주제로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전 당선작 발표는 다음달 5일 양 협회 SNS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우수작에는 2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상품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