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특징주]넥스트BT, 국내유일 대마원료 100% 대마종자유 미국 FDA 인증 부각

관련종목▶

[파이낸셜뉴스]정부의 의료용 대배 대규모 단지 조성 검토 소식에 넥스트BT가 강세다. 넥스트BT는 캡슐 타입의 'nfp 피놀라 대마종자유'를 홈쇼핑 최초로 선보인 바 있다.

29일 오후 1시 16분 현재 넥스트BT는 전 거래일 대비 225원(18.33%) 오른 148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관계 부처에 따르면 농림축산식품부는 산업용 대마 생산 전 주기 안전 관리 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연구 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연구를 바탕으로 안전 관리 제도가 완비되면 규제를 완화하고 신속한 상용화를 위해 대규모 시설 재배 단지 조성을 검토할 계획이다. 규제 완화 방안으로는 환각 물질인 테트라하이드로칸나비놀(THC) 함유량이 0.3% 미만인 대마를 현행 마약류관리법에서 분리해 내는 방식 등이 유력하다.

이미 세계적으로 의료용 대마를 합법화하는 추세에 있다. 미국은 현재까지 36개주에서 의료용 대마를 합법화했고, 2018년에는 대마 성분으로 만든 뇌전증 치료제인 에피디올렉스의 사용을 승인했다.

한편 넥스트BT는 프리미엄급 'nfp 압착 대마종자유'를 출시한 바 있다. nfp 대마종자유 제품은 주 원료인 대마종자의 안전성에 중점을 두고 미국 FDA 안전원료인증(GRAS)을 획득한 'Hemp Oil CANADA Inc'의 피놀라(Finola) 대마종자유 원료를 100%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GRAS(Generally Recognized As Safe) 인증은 미국 FDA가 식품 원료에 부여하는 식품 안전성 등급 인증이다.


kmk@fnnews.com 김민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