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AIA생명 직원, '1사 1교 금융교육' 생명보험협회장상 수상

AIA생명 직원, '1사 1교 금융교육' 생명보험협회장상 수상
AIA생명 DM영업지원팀 문성환씨


[파이낸셜뉴스] AIA생명은 DM영업지원팀 문성환 직원이 '1사 1교 금융교육'에 성실히 참여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생명보험협회장상을 받았다고 3월 31일 밝혔다.

이날 금융감독원은 '1사 1교 금융교육'을 내실화하고 우수 금융교육 사례를 발굴 및 전파하기 위해 2020년부터 작년까지 금융교육 발전에 공헌한 금융회사 직원을 선정해 포상했다.

AIA 생명 문성환씨는 '1사 1교' 취지에 공감해 지난 2020년부터 강연자로 나서며, 금융의 중요성을 전달해 생명보험협회장상을 수상했다.

문 씨는 지난 2020년 경기도 고양시 소만초등학교에서 처음으로 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융의 중요성을 알렸다. 지난해에는 고양시 소재의 행신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신용통화 시대의 올바른 투자와 금융 이해'를 주제로 강의했다.

당시, 수능 시험을 치르고 사회 진출을 앞 둔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개인 신용관리와 금융 투자에 대한 개념을 쉽게 설명해 학생과 선생님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AIA생명 DM영업팀 문성환씨는 "학생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강의를 되도록 쉽게 준비하고 설명도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강의 후 학생들이 복도에까지 나와 질문을 했을 때 보람을 느꼈고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더 많이 참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AIA생명은 17개의 1사 1교 결연학교를 포함해 전국 24개 초중고에서 금융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올해는 경상북도 칠곡 북삼중학교를 비롯해 전국의 결연 학교들과 금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농어촌 초중고들과 추가 결연을 통해 더욱 적극적인 금융교육을 펼칠 계획이다.

pompom@fnnews.com 정명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