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유두석 장성군수, 예비후보 등록...본격 선거운동 돌입

"'더 새로운 장성' 완수하겠다"

유두석 장성군수, 예비후보 등록...본격 선거운동 돌입
유두석 전남 장성군수가 1일 장성군선거관리위원회에 장성군수선거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민주당 후보 경선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사진=유두석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파이낸셜뉴스 장성=황태종 기자】유두석 전남 장성군수가 1일 장성군선거관리위원회에 장성군수선거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민주당 후보 경선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유 예비후보는 이날 후보 등록을 마치고 100세 노모에게 인사를 드린 후 지지자 200여명과 함께 장성공원 충혼탑을 참배하며 첫 일정을 시작했다.

유 예비후보는 앞서 지난 3월 17일 장성군청 상황실에서 민선8기 장성군수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갖고 "그대 가야 할 곳이 있다면 태풍이 불어도 거친 바다로 나아가라"는 양광모 시인의 '멈추지마라'는 시를 낭송하며 "중단없는 장성발전을 이어가 하나 된 장성, 더 큰 장성, 자랑스러운 장성을 만들어 달라는 군민의 여망을 받들어 출마하게 됐다"고 밝혔다.

민주당 소속 군수로는 처음 출마하는 유 예비후보는 군민통합 군정시대를 열어 '하나 된 장성'을 이루고, 중단없는 혁신과 거버넌스 행정으로 지속가능한 '글로벌 옐로우시티 장성'으로 도약시키겠다는 구상이다.

또 국립심혈관센터 설립, 국립아열대작물실증센터 건립, 고려시멘트 부지 복합자족도시 재개발, 남면 덕성행복마을 2000세대 건립사업 등을 임기 내 착공토록 행정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와 함께 '장성형 新복지(삶의 질 복지)' 혁신 로드맵을 통해 코로나19 일상회복 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2000만 장성관광시대'를 위한 힐링관광중심도시 인프라 구축, '장성형 푸드플랜'으로 농민기본소득 증대, 창의융합교육특구 지정 추진, 워킹맘지원센터 설립 등 여성친화도시 로드맵 추진, 청년원가주택(정부) 유치 '2030 청년연어프로젝트' 추진 등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유 예비후보는 "옐로우시티 장성과 황룡강 르네상스 시대에 함께 해주신 5만 군민께 존경과 감사를 드리며, 씨를 뿌려 꽃을 피우고 그 뒤 열매는 후배 세대에게 돌리고 끝까지 책임을 다해 유종의 미를 거두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