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KDB생명, 4세대 실손보험 전환 캠페인 시행

KDB생명, 4세대 실손보험 전환 캠페인 시행
KDB생명 4세대 실손보험 전환 캠페인

[파이낸셜뉴스] KDB생명은 기존 실손 가입 고객에게 4세대 실손보험 전환을 안내하고 합리적인 선택과 전환 과정에 도움이 되고자 '4세대 실손보험 전환 캠페인'을 오는 6월 말까지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를 위해 KDB생명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상 전환 신청화면을 개발했고 콜센터 내 전담 지원센터를 운영한다.

4세대 실손보험은 가입자의 의료 서비스 이용량에 따라 합리적으로 보장 체계를 개편하고 형평성에 맞게 보험료를 조정하는 등의 보완 장치가 마련된 것이다. 일반적인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기존의 실손보험보다 최대 70%까지 보험료가 저렴해진다.

특히 지난 2021년 6월 이전 실손 가입 고객이 4세대 실손으로 전환할 경우 1년간 보험료의 5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전년도 비급여 지급 보험금이 없을 경우, 차년도 비급여까지 보험료 5% 할인해준다.

KDB생명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4세대 실손보험 전환을 독려하는 금융당국 방침에 부응하고 기존 실손보험 가입 고객의 합리적인 의료 서비스 이용을 도모해 선량한 보험 가입자를 보호하기 위해 준비했다"며 "개인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4세대 실손보험은 구세대 실손보험의 보험료가 부담스러운 고객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pompom@fnnews.com 정명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