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JT저축은행, 1사1교 금융교육 우수 사례 선정...금융감독원장 표창 수상

JT저축은행, 1사1교 금융교육 우수 사례 선정...금융감독원장 표창 수상
우수 강사로 표창을 받은 유은지 JT저축은행 사원이 표창장을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JT저축은행 제공


[파이낸셜뉴스] JT저축은행은 1사1교 금융교육의 공로를 인정받아 금융감독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금융감독원장 표창은 금융감독원에서 지난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약 2년간 1사1교 금융교육을 시행한 약 1만6000여건(금융감독원 금융교육 통계 기준)의 교육 현황을 평가해 선정됐다.

JT저축은행은 지난 2017년부터 지역 내 특성화고교인 분당경영고와 1사1교 금융교육 자매결연을 맺고 학생들에게 맞춤형 금융 교육 및 금융권 취업 정보를 제공해왔다. 코로나19로 대면 교육이 어려워진 상황을 반영해 지난해에는 화상회의를 통해 학생들이 금융권 취업 시 바로 적응할 수 있도록 수신 및 고객 응대 방법, 보이스 피싱 금융 사기 예방법 등 금융 기초 교육을 실시했다.

또 금융권 취업 면접 요령, 면접 시 복장, 유의 사항, 자기소개서 첨삭 등 금융권 취업을 위한 실무 교육도 확대했다. 특히 모의 면접 교육은 학생들이 직접 작성한 자기소개 프리젠테이션을 토대로 금융권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조언을 해줬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와 함께 JT저축은행은 1사1교 금융 교육을 수강한 학생들이 향후 금융권 취업을 위한 이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 이수 증서를 제공하고 있다.

seung@fnnews.com 이승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