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퓨전문화관광홍보관 VR 체험. 사진제공=의정부시
【파이낸셜뉴스 의정부=강근주 기자】 의정부시 퓨전문화관광홍보관(이하 홍보관)은 2021년 경기도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관광테마골목인 의정부 부대찌개골목 방문객 증가를 통한 관광 활성화를 위해 올해 골목 쿠폰을 제작해 이용객에게 제공한다.
홍보관은 의정부 여행을 계획했다면 가장 먼저 들러야 할 곳으로, 문화관광해설사 해설과 함께 시설을 관람하고 부대찌개골목 VR 체험관에서 VR 기기를 통해 골목 간접방문과 부대찌개 만들기 게임을 즐겨보며 의정부 대표골목에 대한 사전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관광 안내시설이다.
홍보관은 방문객이 부대찌개골목 VR 체험관에서 게임을 통해 일정 점수(60점) 이상을 획득하거나, 해당 시설 방문 시 개인 SNS에 게시 글을 업로드하면 1인당 1매씩 골목 쿠폰을 제공한다.
골목 쿠폰은 라면사리(1개)나 음료수(1캔) 제공 등으로 업소별로 상이하며, 방문객은 원하는 업소를 선택해 수령 할 수 있다. 올해 쿠폰 총 제공 수량은 업소별 200매씩으로 선착순 마감하며, 사용기한은 올해까지다.
박길순 의정부 부대찌개 명품화협회 회장은 25일 “코로나19로 인해 모두 어려운 시기이지만 의정부의 대표 먹거리라는 자부심으로 골목 내 업소 대표 11명이 한뜻을 모았다”며 “의정부의 관광테마골목으로서 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발전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시 홍보관은 화~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사전예약 없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방문 관련 문의는 의정부시 문화관광과 또는 홍보관에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