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예산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 제3차 행복플러스학교 입학식 개최

예산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 제3차 행복플러스학교 입학식 개최
<제3차 행복플러스학교> 입학식 △△사진 제공=㈜아이미소>

예산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추진단장 이경진)은 제3차 행복플러스학교(이하, “제3차 행플”) 입학식을 예산군 행복마을지원센터 주민교육실에서 5월 3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했다.

제3차 행플 입학식에는 예산군행복마을지원센터 오윤석 센터장, 예산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 이경진 추진단장, 쓸모있는걱정프로젝트(3)을 수료한 15개 주민활동팀 및 운영사((주)아이미소, 씨엔티테크(주)) 등이 참여했다.

제3차 행플에 참여한 주민활동팀은 △꽃여농△꽃을담는사람들△나무잇슈△매헌생명창고△삽다리왔다리△삽티마을협동조합△예그리나△예사롭지않은여행△예산농촌체험관광연구회△예산싹쓰리마라톤플로깅클럽△예산중앙마을학교△프로젝트A/S△허니네온△후사리공작소△행복마을징검다리 총 15개 팀이며, 쓸모있는걱정프로젝트(3)를 통해 최종 선발되었다.

예산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 제3차 행복플러스학교 입학식 개최
<제3차 행복플러스학교> 입학식 △△사진 제공=㈜아이미소>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15개 주민활동팀을 대상으로 운영사((주)아이미소, 씨엔티테크(주))는 향후 3개월간 주민활동팀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역량강화 교육은 △신활력사업의 이해, △사회적경제 이해 및 사례교육, △사업활성화를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법 및 발표 피칭 교육, △역량강화 소액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민간자립지원 단계로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예산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이경진 추진단장은 “제3차 행복플러스학교를 통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다양한 전문교육을 통해 15개의 주민활동팀이 예산군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운영사 ㈜아이미소 장동희 대표는 “충청남도 예산군은 지난 2018년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에 선정된 이후 △민간조직 발굴⋅육성, △예산발전 통합플랫폼 조성 및 △선순환 모델 구축 등 3가지 전략을 바탕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지역 내 민간 활동 주체 발굴 및 역량강화를 통해 △지역 특화산업 고도화, △사회적 일자리 창출, △지역의 자립적 성장기반 구축이 본 프로그램의 목표라고 밝혔다. 아울러 당사가 보유한 농촌지역의 자립적 성장기반을 위한 전문적인 자문, 예산군 특화산업 고도화를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제3차 행플에 참여한 주민활동팀의 민간자립을 위해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