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위생정책과와 함께, 1기 '베이커리 앤 카페' 과정
영진전문대 호텔항공관광과와 대구시 위생정책과가 지난 11일 학과 강의실서 '‘외식창업 키워드림 아카데미' 1기 과정 입학식을 열었다. 사진은 1기 과정인 '베이커리 앤 카페 창업' 오리엔테이션 장면. 사진=영진전문대 제공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외식창업 키워드립니다!"
대구지역 외식업에 진출한 초기 창업자와 예비 창업자를 위한 '외식창업 키워드림 아카데미'가 개강, 성공적인 창업 지원에 나서 관심을 끈다.
영진전문대 호텔항공관광과와 대구시 위생정책과는 지난 11일 학과 강의실서 '외식창업 키워드림 아카데미' 1기 과정인 '베이커리 앤 카페 창업'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과정에는 32명이 교육생으로 참여했고 2개월간(96시간) 외식창업의 성공적인 연착륙을 위한 이론과 실무 교육을 진행한다.
주요 교육은 외식창업 시장의 트렌드 분석, 원가 관리와 세무회계, 식품위생법, SNS홍보 마케팅을 바탕으로 메뉴 개발 실습, 사업계획서 작성을 통해 외식창업을 하게 된다.
아카데미 운영을 맡은 이재훈 교수(호텔항공관광)는 "일반적인 전달 교육과 달리 이번 외식창업 아카데미는 실패 없는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팀별 현장 체험학습, 1대1 맞춤주문식 점포 컨설팅을 지도할 것"이라며 "실전모의창업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 창업의 기틀을 마련하는 등 실질적인 지원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한편 1기 '베이커리 앤 카페' 과정이 끝나면 2기 과정은 '포장배달 전문점' 과정으로을 7~8월 진행할 예정이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