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청년예술가 꿈에 날개 달다…부산버스킹페스타 참가자 모집

기사내용 요약
부산문화회관, 22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
예선거쳐 7월2일 개최, 대상 상금 500만원

청년예술가 꿈에 날개 달다…부산버스킹페스타 참가자 모집
[부산=뉴시스] 부산버스킹페스타 안내 포스터. (사진=부산문화회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권태완 기자 = 부산문화회관은 오는 7월2일에 개최되는 '제1회 부산버스킹페스타'에 참가할 청년예술가들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부산버스킹페스타는 부산문화회관 이정필 대표가 향후 오페라하우스, 국제아트센터 등 부산의 공연장 변화에 따라 시민회관의 기획방향을 대중공연 중심 공연장으로 설정했고, 이후 진행하는 첫 번째 대중공연 활성화 사업이다.

부산문화회관은 이번 사업을 통해 부산지역 청년예술인 발굴과 부산 대중음악산업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

부산버스킹페스타 참가자는 오는 22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 받는다. 지원요건은 만 39세 이하 청년으로 지역제한은 없으나 부·울·경 거주자에게 가산점을 부여한다.


1차 예선을 거친 후 결선에 진출한 팀들은 무대에 초청되며, 대상 수상자에게 상금 500만원이 지급된다.

1차 예선은 버스킹의 성지 해운대, 광안리, 서면 등의 장소에서 진행되며, 예선과정을 영상으로 기록해 부산문화회관 공식 유튜브 채널인 배시시TV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후 대중의 평가를 받아 총 10개팀을 선정하고, 최종 본선 진출팀은 부산시민회관의 무대에 서게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kwon9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