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YBM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토익 등 어학시험 기출문제 동영상의 총 누적 조회 수가 200만회를 넘었다고 23일 밝혔다. YBM은 수험자들을 위해 지난 2017년 토익을 시작으로 토익스피킹, JPT, SJPT(일본어말하기시험), TSC(중국어말하기시험) 등의 정기시험 기출문제를 YBM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공개해 오고 있다. 동영상에는 실제 기출문제와 함께 시험 준비에 참고할 수 있도록 어학 전문강사의 해설 강의가 포함되어 있다.
현재 전체 어학시험 동영상의 총 조회 수는 올해 5월을 기준으로 200만회를 넘겼으며, 이중 토익 동영상은 150만회 넘게 조회됐다. 특히, 토익 동영상의 경우 방학 및 공개채용 준비 시기인 1월, 7월, 8월에 가장 높게 나타나는 것으로 확인됐다.
YBM 한국TOEIC위원회는 오는 6월에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를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10차 공개 문제는 2022년 상반기에 시행한 정기시험에서 선별한 200개 문항으로 구성됐다. 수험자들은 이번 10차 공개 문제까지 총 2,000개의 실제 기출문항을 학습할 수 있게 된다.
YBM 관계자는 “기출문제는 최신 출제 경향을 파악하고, 시험에 대한 실전 감각을 익히는 데 가장 유용한 도구”라면서 “수험자들이 시험 정보를 얻는 데 마주치는 장벽을 낮추고, 고득점을 얻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leeyb@fnnews.com 이유범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