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언론진흥재단 광주지사, 지역 중·고등 교사 직무연수

광주시교육연수원과 미디어리터리시 역량 강화 협업

언론진흥재단 광주지사, 지역 중·고등 교사 직무연수
한국언론진흥재단 광주지사가 지난 21일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 세미나실에서 광주지역 중·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미디어리터러시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다.사진=한국언론진흥재단 광주지사 제공

【파이낸셜뉴스 광주=황태종 기자】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표완수) 광주지사가 광주지역 중·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미디어리터러시 역량 강화에 나섰다.

24일 언론진흥재단 광주지사에 따르면 지난 21일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 세미나실에서 '수업을 고민하다·세상과 만나는 교육 미디어리터러시 3기' 중·고등교사 대상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광주지역 교사 20명이 참가한 이날 연수에는 △미디어리터러시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권영부 서울 동북고 교사) △꼬리에 꼬리를 무는 미디어활용수업(나혜정 경북대사대부설중 교사) 등의 강의가 진행됐다.

언론진흥재단과 광주시교육연수원은 앞서 지난 2018년 교직원의 미디어리터러시 교육 연수 프로그램 개발·운영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매년 학교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고 있다.

특히 언론진흥재단 광주지사는 지난 3월부터 광주시교육연수원과 매월 지역 교사를 대상으로 미디어리터러시 수업을 하고 있다. 오는 6월 18일 예정된 연수에는 미래수업의 방향, 미디어 활용 교과별 수업 설계 등에 대한 교육이 준비돼 있다.

언론진흥재단 광주지사는 아울러 전남권 교사직무연수와 중학생 대상 미디어교육 등 미디어리터러시 교육 확산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