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쇼핑몰 통합관리플랫폼 ‘비플로우’ 펫 카테고리 론칭 5개월 만에 매출 450%↑

-반려상품 셀러, 월 300%씩 증가

쇼핑몰 통합관리플랫폼 ‘비플로우’ 펫 카테고리 론칭 5개월 만에 매출 450%↑
사진: 브리치 제공


㈜브리치의 온라인 셀러를 위한 쇼핑몰 통합관리플랫폼 ‘비플로우’가 새롭게 확장한 펫 카테고리의 매출이 론칭 5개월만에 450% 이상 신장하며 급성장했다고 31일 밝혔다.

브리치의 쇼핑몰통합관리플랫폼 ‘비플로우’는 하나의 아이디로 국내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백화점 종합몰 등 국내외 16여개의 대형 온라인 판매 채널의 복잡한 쇼핑몰 운영 업무를 한 번에 운영 및 판매할 수 있는 쇼핑몰 통합 관리 솔루션이다. 출시 2년 만에 누적 거래액 1,800억원, 입점 셀러의 수 8000개, 상품 데이터 500만개를 돌파했다.

앞서 비플로우는 반려용품 셀러를 대상으로 진행한 ‘시원하개 쏠고양’ 이벤트를 통해 온라인 판매채널 진출 및 확장을 위한 500만원 상당의 브랜딩 마케팅, 오픈마켓 노출구좌를 지원하는 등 전폭적인 지원을 하며 빠른 성장세를 이끌었다.
특히 월 매출 1억원 이상을 기록하는 파워셀러들이 생기면서 반려동물용품 판매자들에게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고, 4월 한달만에 펫 카테고리 셀러수만 300% 이상 증가했다.

브리치는 운영지원을 넘어 판매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각 마켓의 특성별로 판매방식을 매뉴얼화해 교육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비플로우 멀티카테고리 총괄 서영환 팀장은 “국내 펫시장이 온오프라인 가릴 것 없이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는 만큼 셀러들이 운영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간편하고 빠른 비플로우 시스템을 펫 셀러들에게 커스터마이징하며 고도화하고 있다”며 “올해 더 다양한 카테고리의 셀러들에게 매출 극대화 최적의 솔루션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솔루션 서비스를 고도화하여 토탈 카테고리 마켓플레이스 플랫폼으로의 입지를 다지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