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숭실사이버대학교 실용외국어학과 실용영어전공, 6월 10일 영어 스토리텔링 관련 비대면 특강 및 시연회 개최

숭실사이버대학교 실용외국어학과 실용영어전공, 6월 10일 영어 스토리텔링 관련 비대면 특강 및 시연회 개최

숭실사이버대학교 실용외국어학과 학과장 김미령 교수(실용영어전공)는 영어 스토리텔링 관련 비대면 특강 및 시연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오는 6월 10일 오후 8시 온라인 화상플랫폼 줌(Zoom)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비대면 특강 및 시연회는 실용외국어학과 학과장 김미령 교수의 강연을 비롯해 ‘스사모(스토리텔링을 사랑하는 모임)’ 유지현 대표 및 스토리텔링 관련 대학 동아리 KCU스사모 학우들의 시연도 이어지는 등 풍성한 콘텐츠로 채워지며, 재학생은 물론 영어 스토리텔링에 관심 있는 일반인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미국 미시간대학교에서 언어학 박사과정(Speech production & Perception/phonology 전공)을 수료한 김미령 교수는 2003년부터 현재까지 숭실사이버대 실용영어학과 전임교수로 활동하며 영어청취/회화/발음, 언어학, 영어동화/스토리텔링 등의 과목을 지도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실용외국어학과 학과장으로 취임한 이후 외국어 관련 다양한 특화 콘텐츠를 기획, 운영하며 학생들의 학업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김미령 교수는 “소통을 위해서 언어가 반드시 필요하고, 특정 언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하기 위해서는 스토리텔링에 집중해야 한다”라며 “이번 특강을 통해 스토리텔링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이해하고,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세계와 소통하는 신지식인 양성’을 슬로건으로 운영되고 있는 숭실사이버대 실용외국어학과 실용영어전공은 기초에서 심화까지 단계별로 개설된 실용영어과정과 TESOL, 어린이영어, 선교영어 등의 심화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어 스토리텔링, 선교영어, 관광·통번역, TESOL 특화과정 등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인 교육커리큘럼을 구축하고 있으며, 관련 교과목을 이수한 학생들은 영어지도사 자격증, 영어동화구연지도사 자격증, 아동영어지도사 수료증, 영어스토리텔링지도사 수료증, 선교영어과정 수료증, 한·영 문화콘텐츠 통번역사 수료증 등 관련 자격증 및 수료증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졸업 후에는 국내외 명문 대학원에 진학해 학업을 이어가거나 기업체에 외국어 전문 인력으로의 취업도 용이하다.

한편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온라인교육의 리더로서 지속적인 성장발판을 마련해나가고 있는 숭실사이버대는 100% 온라인 수업 및 시험만으로 정규 4년제 학사학위를 비롯해 국가공인 및 학교인증의 다양한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모든 학점 이수가 가능한 정규 4년제 고등교육기관이다. 강력한 콘텐츠로 구성된 이러닝 시스템과 최첨단 LMS 등을 통한 스마트 캠퍼스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으며, 재학 중은 물론 졸업 후에도 전공과목을 평생무료 수강할 수 있는 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평생교육증진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한 일반 오프라인 대학 1/4 수준의 등록금과 입학·일반·성적·교역자장학과 군장학, 산업체위탁교육장학, 장애인장학, 교육기회균등장학 등 다양한 교내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장학재단의 국가장 국가장학금 이중혜택도 받을 수 있어 학비부담없이 학업을 할 수 있다. 또한 재학 중은 물론 졸업 후에도 전공과목을 평생무료 수강할 수 있는 특화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평생학습증진에도 앞장서고 있다

한편 숭실사이버대는 오는 6월 1일부터 7월 8일까지 실용외국어학과를 포함한 총 4개 학부 23개 학과에 대한 2022년도 2학기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모집요강 등 원서접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입학상담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