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지역 연계 관광사업 박차
부산·통영·남해 관광지 11곳 개발
가족·연인용 등 맞춤상품도 내놔
네이버·야놀자 등서 최대 22% 할인
부산 송도 해상케이블카 전경 부산시 제공
부산에서 통영, 남해까지 이어지는 천혜의 관광명소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남쪽빛 감성여행 광역투어패스권이' 나왔다.
12일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에 따르면 남쪽빛 감성여행 광역투어패스권은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인 '지역 연계관광 활성화 사업'에 부산시와 통영시, 남해군이 협의해 개발한 관광콘텐츠가 선정되면서 본격적으로 출시하게 됐다.
광역투어패스권은 부산, 통영, 남해의 관광시설 11곳 중 지역 간 관광지 2곳을 가볼 수 있는 투어코스패스권(6코스)과 한 개 지역의 관광지 3곳(BIG3) 또는 2곳(BIG2)을 둘러볼 수 있는 패스권으로 구성돼 있다. 가족 단위 관광객이라면 △부산 송도해상케이블카-통영 나폴리공원 △부산 엑스더스카이-남해 양떼목장 양마르뜨 언덕 △통영 나폴리공원-남해 양떼목장 양마르뜨 언덕 패스권이 제격이다.
친구 또는 연인과 함께라면 △부산 뮤지엄원-통영 크레이지 휠 전동킥보드 △부산 런닝맨-남해 B급감성 티셔츠프린팅체험 △통영 크레이지 휠 전동킥보드-남해 상주은모래비치 바나나보트체험 패스권을 시는 추천한다.
BIG3 패스권과 BIG2 패스권은 각 지역을 알차게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며 부산의 경우 BIG3 패스권은 부산시티투어버스-엑스더스카이-송도케이블카, BIG2 패스권은 부산시티투어버스-엑스더스카이로 구성돼 있다.
투어코스 패스권은 현재 주말에는 네이버, 야놀자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BIG3 패스권은 오는 13일부터, BIG2 패스권은 오는 27일부터 구매할 수 있다. 패스권에 따라 최대 22%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한 패스권은 올해 말까지 사용해야 한다.
조유장 시 관광마이스산업국장은 "이번 광역투어패스권 출시는 부산, 통영, 남해의 넘나들이 관광을 유도하기 위한 것"이라며 "인접 지역을 연결하는 관광콘텐츠 개발을 통해 부산, 통영, 남해의 남쪽빛 감성여행을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defrost@fnnews.com 노동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