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고양시장직 인수위 ‘전문가형’…위원장 김수삼

고양시장직 인수위 ‘전문가형’…위원장 김수삼
이동환 고양시장 당선인. 사진제공=이동환 고양시장 당선인 캠프

【파이낸셜뉴스 고양=강근주 기자】 이동환 고양시장 당선인이 ‘전문가형’으로 민선8기 고양시장직 인수위원회를 12일 구성했다.

이동환 당선인은 이날 “108만 고양특례시가 세계 속 글로벌 도시로 도약하고자 분야별 전문성을 갖춘 인수위원회로 구성했다”며 “활동기간 동안 시민 입장에서 현안을 바로 보고 기대에 부응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민선8기 고양시장직 인수위는 오는 14일 오전 10시 고양아람누리에서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인수위원장은 김수삼 전 한양대 부총장이 맡고, 부위원장은 김창호 전 여의도연구원 부원장이 맡는다.

김수삼 위원장은 한양대학교 토목공학과를 졸업한 뒤 중앙대 대학원에서 지반공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대한토목학회 회장, 한국공학한림원 부회장 및 한양대 부총장, 초대 LH 토지주택연구원장 등을 거친 토목-건설환경 분야 전문가다.

분과위원회는 기획조정위원회, 경제1위원회, 경제2위원회, 사회문화위원회 등 4개 분과 15명 이내로 구성한다.
기획조정위 간사에는 김현주 IT여성기업인협회장, 경제1위원회 간사에는 기우성 셀트리온 대표이사, 경제2위원회 간사에는 이정형 중앙대 교수, 사회문화위원회 간사에는 박미현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총괄책임연구원 등이 각각 내정됐다.

특별위원회는 일자리-교통혁신-도시정비-시정개혁-교육혁신 등 5개로 구성되고, 교통혁신특위 간사는 김시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전문대학원 교수, 도시정비특위 간사는 이정형 중앙대 교수가 맡는다.

한편 인수위를 지원하는 인수지원단은 고양시 행정지원반, 업무보고 1-2반, 정책지원반 등 4개 반으로 이뤄지며 고양시 제1부시장이 단장을 맡는 등 20명이 참여한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