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리서치알음 "석경에이티, 150조 성장기대 글로벌나노 소재 수혜주“



[파이낸셜뉴스] 리서치알음은 13일 석경에이티에 대해 향후 150조원 규모까지 성장 가능한 글로벌나노 소재 시장 성장 수혜가 예상되는 기업이라고 진단했다. 이에 주가전망은 '긍정적', 적정주가는 현 주가 대비 52.3%의 상승여력을 더한 2만4750원을 제시했다.

김예지 연구원은 "최근 고밀도, 세밀화 공정의 증가로 인해 글로벌 나노 소재 시장은 2025년 150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추정된다“며 ”또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나노 및 소재 개발 지원사업으로 2022년부터 5년간 1334억원을 지원한다고 밝히면서 나노 및 소재기술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우주 통신 등 세계와의 경쟁에서 초격차를 확보해야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언급했다“고 밝혔다. 이어 “동사는 독자적인 소재 제조 기술을 보유,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나노 소재 사업을 확장, 그 성장성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석경에이티는 바이오 헬스케어, 전기 전자, 코팅, 기타 산업에 관련된 기능성 나노 소재 개발 및 제조업을 영위하는 업체로 2020년 12월 코스닥에 기술특례 상장했다. 동사는 제품 관련 특허 확보와 나노 소재 관련 의료품 FDA/CE 승인을 받으며 경쟁사 대비 독자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글로벌 수준의 나노 플랫폼 기술을 확보했다. 실제 이 회사의 나노 소재별 매출 비중은 덴탈 헬스케어 산업 분야의 치과재료용 YbF3(40%)및 필름소재용 SiO2(11%), 전기·전자분야의 컬러 안료 소재, 임가공업(23%)이 가장큰 비중을 차지한다. 추가적으로 글래스 , 코팅소재도 매출이 발생, 다양한 산업에 사용되고 있다.

김 연구원은 “석경에이티의 핵심 투자 포인트는 글로벌 나노 소재 시장 성장에 따른 수혜가 기대되는 점”이라며 “동사는 독자적인 소재 제조 기술(소재 특허 등록 & FDA/CE 승인)을 보유, 글로벌 고객사향 덴탈 헬스케어 소재로 매출 확대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 때문에 매년 글로벌 고객사의 성장에 따라 동사의 덴탈 헬스케어 매출은 30%이상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다.

리서치알음은 IFRS 연결기준 2022년 석경에이티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전년동기 대비 +37.8%, +47.5% 성장한 124억원, 42억원으로 추정했다.

김 연구원은 “화장품 컬러안료 소재는 글로벌 화장품 소재 관련 업체를 고객사로 두고 있어 매년 50%이상의 성장을 이룰 전망”이라며 “나노 소재 시장의 점진적인 성장을 바탕으로 동사의 제품들은 덴탈 헬스케어, 화장품, 전기 전자 분야에 고루 쓰이고 있어 산업의 확장과 함께 매출의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봤다. 그러면서 “여기에 5G,6G 기판용 소재 및 토너 소재 사업등 신사업을 추진하여 추가적인 매출 증대가 예상, 고객사 요청에 따른 소재 임가공업의 매출 비중 확대에 따라서 충분히 가능한 벨류에이션이라고 판단된다”고 부연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