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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솜털까지 표현" 크래프톤식 가상인간 '애나' 베일 벗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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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사람 가까운 비주얼로
글로벌 Z세대 공략
딥러닝 기술 적용
엔터, e스포츠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

"솜털까지 표현" 크래프톤식 가상인간 '애나' 베일 벗었다
크래프톤이 제작 중인 버추얼 휴먼 '애나(ANA)'. 크래프톤 제공.
[파이낸셜뉴스] 크래프톤식 버추얼 휴먼(가상인간)이 베일을 벗었다. 크래프톤은 당사 가상인간의 활동영역을 엔터테인먼트, e스포츠 등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크래프톤은 가상인간 '애나(ANA)'의 첫번째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웹3.0 생태계 구축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솜털까지 표현" 크래프톤식 가상인간 '애나' 베일 벗었다
크래프톤이 제작 중인 버추얼 휴먼 '애나(ANA)'. 크래프톤 제공.
애나는 크래프톤이 지난 2월 사업 진출을 공식 선언한 이후 최초로 공개하는 가상인간이다. 기획 단계에서부터 세계를 무대로 활동할 수 있고, 누구에게나 호감을 줄 수 있는 가상인간을 연구했고, 자체 기술력으로 이 같은 기획을 애나에 접목시켰다.

언리얼 엔진 기반 하이퍼 리얼리즘(현실주의) 제작 기술로 애나가 갖고 있는 피부의 솜털과 잔머리까지 극사실적으로 담았다. 페이스 리깅(Face Rigging) 기술로 동공의 움직임, 미세한 얼굴 근육 및 주름까지 섬세하게 표현했다. 신체 전체에도 리깅을 적용, 자연스러운 관점의 움직임을 보여준다.

아울러 고도화된 음성 합성 등 딥러닝 기술을 더해 사람처럼 자연스럽게 연기하고 노래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목소리도 입혔다.

애나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이미지와 영상, 세계관 등은 올 하반기 중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크래프톤 신석진 크리에이티브 본부장은 "애나는 크래프톤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탄생한 실제에 가까운 비주얼을 자랑하는 버추얼 휴먼으로, 전 세계 Z세대의 관심과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며 "애나는 향후 오리지널 음원 발매를 시작으로 엔터테인먼트, e스포츠 등 다양한 영역에서 인플루언서로 활동을 넓혀갈 것"이라고 전했다.

jhyuk@fnnews.com 김준혁 임수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