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김창룡 경찰청장, 경북경찰청 방문·특진 임용

베스트 팀장 표창 및 격려

김창룡 경찰청장, 경북경찰청 방문·특진 임용
김창룡 경찰청장이 13일 경북경찰청을 찾아 적극행정 유공자인 경산경찰서 청문감사인권관실 이제현 경사, 구미경찰서 상림지구대 정재연 경장을 각각 경위와 경사로 특진 임용하고 베스트 팀장으로 선정된 경북청 수사과 정의덕 팀장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사진=경북경찰청 제공

【파이낸셜뉴스 안동=김장욱 기자】 김창룡 경찰청장이 경북경찰청을 현장 방문했다.

13일 경북경찰청에 따르면 김 청장이 이날 오전 경북경찰청 큰마루(6층)에서 적극행정 유공자인 경산경찰서 청문감사인권관실 이제현 경사, 구미경찰서 상림지구대 정재연 경장을 각각 경위와 경사로 특진 임용했다고 밝혔다.

또 베스트 팀장으로 선정된 경북청 수사과 정의덕 팀장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날 경위로 특진 임용된 이제현 경위는 경북청 경무계에서 근무하며 '독도 영유권 강화를 위한 독도경비대 역사 정립 및 홍보'를 추진했다.

역사자료 총 3100점 발굴 및 디지털 이미지화 실시 등 독도 역사자료 발굴 및 디지털 이미지·아카이브화 추진, 독도경비대 경찰관 배치 원년을 맞아 근무여건 등 생활상 기록 추진, 역사자료 및 기록물 관리 컨설팅을 통한 체계적 시스템을 마련한 유공이다.

또 특진 대상자로 선정된 정재연 경사는 구미경찰서 상림지구대에서 근무하며 적극적인 현장경찰 활동을 통해 감염병예방법 위반 등 피의자 32명 검거(감염병예방법위반 19명, 불법체류자 13명), 데이트 폭력, 생활 침해형 절도 피의자 등 4명을 검거하는 실적을 올렸다.

경찰청 주관 제31회 베스트 팀장에 선정된 정의덕 팀장은 수사과 내 범죄수익추적수사팀을 신설·운영해 몰수·추징보전 32건 및 범죄수익금 46억원 환수 등 피해회복에 기여한 공로로 경찰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김 청장은 "경북청의 좋은 결과는 평소 업무에 대한 관심과 문제의식을 가지고 일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국민 안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일해 달라"고 당부했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