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강원도, 강원투자파트너스데이 강릉서 개최

【파이낸셜뉴스 춘천=서백 기자】 강원도는 오는 16일 강릉에서 ‘제2회 강원투자파트너스데이’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강원도, 강원투자파트너스데이 강릉서 개최
15일 강원도는 오는 16일 강릉에서 ‘제2회 강원투자파트너스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5일 강원도에 따르면 이번 제2회 강원 투자파트너스 데이는 지난 4월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 강원테크노파크와 협력하여 “강원도 투자기관 협의체”를 구성에 이은 개최이다.

이번 강원 투자파트너스 데이는 펀드 운용사와 창업·벤처기업이 정기적으로 만나 1:1 심층 투자상담을 하는 행사로 2021년 강원도에서 결성한 ‘강원형 벤처펀드’의 운용사인 ㈜소풍벤처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세종벤처파트너스, ㈜아이스퀘어벤처스를 비롯해 어니스트벤처스(유), 인라인트벤처스(유), 보광창업투자(주), ㈜더존홀딩스 등 8개 펀드 운영사와 농협, 신한은행, 기업은행 등 도내 3개 은행이 참여한다.


한편, 제3회 강원 투자파트너스 데이는 오는 9월 15일 개최될 예정이다.

박광용 기업지원과장은 “정기적으로 투자사와 기업이 만나는 ‘강원 투자파트너스 데이’를 통해 기업은 투자 상담에 대한 예측 가능성을 높여 자발적 참여와 함께 투자사 입장에서는 도내 잠재력 있는 우수창업기업을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syi23@fnnews.com 서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