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아틱 제공
디지털 테크놀로지와 예술산업의 융·복합화를 선도하는 아트테크 플랫폼 아틱(Artique)의 기축 통화인 ARTL 코인이 오는 6월 24일 00시에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MEXC에 상장된다고 한다.
아틱은 예술 문화를 갤러리처럼 단순히 감상하는 차원을 넘어 하나의 투자처로 융합하는 아트테크 플랫폼 서비스이다. 지난 3월부터 시작한 베타서비스를 통해 보다 이용자가 친화적인 거래 시스템과 초격차 수준의 보안 시스템 고도화 작업을 지속적으로 개발해왔다. 이번 MEXC에 추가적으로 상장함으로써 본격적으로 생태계를 넓혀가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아트테크 플랫폼인 아틱은 최근 서울디자인고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래에 예술산업을 이끌어 갈 차세대 아티스트 육성 프로젝트인 ‘아틱스쿨’ 행사를 진행해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장학금, 아틱 플랫폼 작가 계약 체결 등과 같은 기회를 제공했다.
이후 아틱은 탑스타와 해외작가가 함께 콜라보를 진행한 ‘묘해, 당신의 미술관’ 전시를 성공적으로 런칭하였으며 오는 6월 23일부터 6월 26일 까지 학여울 SETEC에서 개최되는 ‘2022아트페스타 서울’에 후원사로 참여하여 아틱과 함께 하는 스타 작가들이 대거 투입된다.
MEXC는 아프리카 세이셸 공화국에서 2018년 설립된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다. 암호화폐 통계 사이트 코인마켓캡 거래소 평가 순위에 따르면 MEXC는 전세계 거래소 중에 14위에 위치하고 있다.
아틱 관계자는 “아트링크와 아틱 플랫폼을 통해 MZ세대에게 NFT시대에 필요한 예술적 경험과 경제적 의미를 공유함으로써 미래의 사회적 안목을 고양하는 다양한 교육적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 저작권 이슈가 많은 현시대의 NFT시장을 아티스트와 소유권에 관한 계약을 직접 진행하는 아틱 플랫폼을 통해 건강한 NFT 시장을 구축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같이, 아틱은 미래에 국내 아티스트뿐만 아닌 글로벌 유명 아티스트와의 업무 협약, 차세대 아티스트들을 위한 기회의 장을 만들며 사용자들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쌓아가고 있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