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금성출판사가 ‘푸르넷 한글떼기’, ‘푸르넷 수떼기’ 학습 프로그램을 출시해 유아 및 초등 저학년을 위한 학습 프로그램 라인업을 확장한다고 22일 밝혔다.
푸르넷 한글떼기, 푸르넷 수떼기는 누리교육과정에 맞춰 놀이 중심으로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애니메이션으로 쉽게 원리를 이해하고, 놀이 학습으로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한글과 수·연산을 익힐 수 있다. 푸르넷 한글떼기와 푸르넷 수떼기는 각각 6개월 과정으로, 월간 학습으로 구성돼 있으며 유아 및 예비 초등, 초등 저학년 누구나 학습이 가능하다.
‘푸르넷 한글떼기’ 프로그램은 애니메이션으로 재미있게 글자의 결합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022년 개정 교육과정에서 강조한 한글 해득 교육에 최적화된 학습으로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능력을 종합적으로 키울 수 있으며, 초등 교과 필수 어휘 464개를 수록했다. 본 교재와 워크북, 글자를 만들어 보는 한글 카드, 낱말을 만들어 보는 활동 자료, QR 코드로 접속할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 등을 제공해 학습 효과를 높였다.
초등 저학년 수학 영역을 총망라한 ‘푸르넷 수떼기’ 프로그램은 수와 연산, 사고력 수학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스토리텔링 애니메이션으로 수와 연산의 원리를 이해하고, 다양한 활동으로 익히고, 놀이 활동으로 복습하며 체계적인 학습이 되도록 했다. 또 논리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사고력 수학을 강화하였다. 탱그램·펜토미노 등의 활동 자료, 본교재와 워크북, 학습의 이해를 돕는 수 카드, 실력을 확인해 보는 평가 학습, QR 코드로 접속할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 등을 제공해 수와 연산, 수학적 사고력을 종합적으로 발달시키도록 했다.
푸르넷 한글떼기, 푸르넷 수떼기 프로그램은 각 6개월 코스로 구성돼 월간 학습으로 이용할 수 있다. 본 교재를 비롯해 워크북, 활동 자료 등을 풍성히 제공한다.
자세한 상품 정보는 금성출판사 도서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추후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도 판매 예정이다.
금성출판사 관계자는 “초등 학습을 대비하는 유아, 학교 수업이 어려운 초등 저학년의 학습을 돕기 위해 푸르넷 한글떼기, 푸르넷 수떼기를 출시하게 됐다”면서 “학습자의 연령 및 특성에 맞춰 설계된 프로그램을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레 한글과 수, 연산의 학습 능력을 향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학습 흥미와 학습 효과 모두를 고루 갖춘 유아 학습 프로그램의 라인업을 확장하기 위해 검토 중”이라고 덧붙였다.
leeyb@fnnews.com 이유범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