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TV홈쇼핑 정보 한눈에 확" LGU+, '한눈에쇼핑'에 검색기능 추가

관련종목▶

U+tv 전용 홈쇼핑 서비스 고도화
관심 카테고리 설정시 맞춤형 상품 추천
"홈쇼핑 업계 선도 플랫폼으로 도약"

"TV홈쇼핑 정보 한눈에 확" LGU+, '한눈에쇼핑'에 검색기능 추가
LG유플러스 임직원이 28일 한눈에쇼핑에 새롭게 도입된 검색 기능을 소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LG유플러스가 TV 홈쇼핑 사용자를 대상으로 IPTV 플랫폼에서 보다 쉽게 홈쇼핑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를 개시한다.

LG유플러스는 종합 홈쇼핑 서비스 '한눈에쇼핑'에 상품 검색 기능을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한눈에쇼핑은 현재 방송 중인 홈쇼핑 상품과 판매했던 상품, 앞으로 판매할 상품을 모아서 보여주는 U+tv 전용 부가 서비스다. 별도 비용 부담 없이 14개 홈쇼핑 채널이 판매하는 상품의 정보와 혜택을 한눈에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2월 베타버전을 오픈한 한눈에쇼핑 월평균 방문자수(UV)는 지난 6월 출시 초기 대비 83%가량 늘었다.

LG유플러스는 이 같은 사용자 증가 추세에 맞춰 기능을 고도화했다고 설명했다.

사용자가 다양한 홈쇼핑 상품 중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 기능을 도입했다. 신규 기능 추가에 앞서 LG유플러스가 한눈에쇼핑 개선 방향에 대한 고객 조사를 진행한 결과 전체 응답자 중 40%가 '검색 기능'이라고 응답한 데 따르는 등 소비자 니즈에 발맞춘 행보다.

상품 검색을 원하는 사용자는 한눈에쇼핑 화면 상단에 검색 버튼을 누른 후 원하는 상품명이나 브랜드명을 입력하면 된다.

고객에게 맞춤형 제품을 추천하는 기능도 새로 도입했다. 사용자가 원하는 상품의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매일 U+추천 메뉴에서 개인화 추천 상품을 안내받을 수 있다. 고객이 원하는 TV홈쇼핑 시청을 예약하면 방송 시작 5분 전 사전에 등록한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추가로 도입했다.

이외 사용자가 보다 직관적으로 TV홈쇼핑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화면 구성을 개편했다. 한눈에쇼핑 메인 화면에서 TV홈쇼핑 사업자의 실시간 방송 화면을 시청하고, 리모컨을 이용해 현재 방송 중인 상품과 이미 방송했거나 방송 예정인 상품을 자유롭게 비교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LG유플러스는 향후에도 한눈에쇼핑 사용자 의견을 반영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방침이다. 제휴 홈쇼핑 사업자를 확대하고 카테고리를 세분화하는 등 고객 편의를 향상하는 방향의 서비스 개선을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이건영 LG유플러스 미디어서비스담당은 "고객이 원하는 홈쇼핑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고 검색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는 U+tv가 유일하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지속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홈쇼핑 업계를 선도하는 IPTV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