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공한수 부산 서구청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22 매니페스토 지방선거부문 약속대상’에서 선거공보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공한수 서구청장. /사진=부산 서구
이 상은 지난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당선된 전국 시도지사 및 교육감, 시군구청장의 선거공약서, 선거공보 등을 대상으로 △목표 △우선순위 △이행절차 △이행기간 △재원조달방안 등 1차 평가와 △철학과 비전 △작성 과정 등 2차 평가를 거쳐 시상한다.
공 구청장은 지난 선거공보에서 ‘지속 발전 가능한 딱! 살기 좋은 도시 서구’를 목표로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한 의료관광산업의 성장동력 확보, 미래세대를 위한 교육환경 개선 지원, 지역 간 편차 없는 도시의 균형발전 추진 등 서구 미래 50년 발전의 틀을 완성하기 위한 비전과 공약을 명쾌하고 설득력 있게 제시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공약 설계 과정에서도 현장 및 SNS 등으로 주민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전문가 토론회 개최 등을 통해 지역 현안을 분석하고 추진 방향을 설정하는 다각적인 방법으로 공약을 설계한 부분과 전문가 자문회의 등 각계각층의 심층 논의를 통해 사업 추진의 타당성 및 실현 가능성, 임기 내 완료 가능성, 국·시비 확보 가능성 등을 철저히 검증하는 과정을 거친 점 등이 평가에 반영됐다.
공 구청장은 “서구 미래 50년 발전의 틀을 완성하겠다는 각오로 마련한 선거공보가 긍정 평가를 받아 기쁘다”면서 “앞으로 공약 사업에 대한 세부 실천계획 마련해 이행 방안에 대한 전문가 자문, 구민 평가단 운영 등을 통해 10만 주민들과의 약속인 공약이 제대로 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defrost@fnnews.com 노동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