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국립부산과학관, 누적 관람객 500만명 돌파

국립부산과학관, 누적 관람객 500만명 돌파
▲국립부산과학관이 누적 관람객 500만명 돌파를 기념하는 축하 행사를 개최했다.

【파이낸셜뉴스 부산】 2015년 12월에 개관한 국립부산과학관(관장 김영환)이 누적 관람객 500만명 돌파했다. 5일 이름 기념하는 축하 행사 및 이벤트를 개최했다.

우선 과학관은 1층 로비에서 500만번째 관람객 및 전·후 관람객 총 3팀을 선정해 문화상품권과 기념품을 증정하고 500만명 돌파를 축하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500만번째 관람객으로 선정된 최혜정씨는 “청주에서 부산으로 여행을 와서 방문하게 되었는데 생각지도 못한 일에 당첨돼 좋은 추억을 만들어 기쁘다”면서 “부산에 올 기회가 있으면 다시 방문하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과학관은 관람객 5000만명 돌파를 기념해 이벤트도 연다, 이날부터 11일까지 과학관 1층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SNS에 인증샷을 남기면 총 100명을 추첨해 시원한 아이스커피를 제공한다.

국립부산과학관 김영환 관장은 “500만번째 관람객으로 선정되신 가족분들께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그동안 과학관을 찾아주신 모든 관람객에게도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의 과학기술문화 확산을 선도하는 대표 과학관으로서, 청소년들이 과학자를 꿈꿀 수 있도록 친근하지만 새로운 과학을 선보이는 것으로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demiana@fnnews.com 정용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