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대구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 원장 등 임원 공모

원장 1명, 이사 13명, 감사 1명 공개모집

대구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 원장 등 임원 공모
9월 출범을 앞둔 대구행복진흥원이 원장과 이사, 감사 등 임원을 공개모집한다. 사진은 대구시청 산격청사 전경. 사진=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대구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이하 대구행복진흥원)은 임원추천위원회를 통해 대구행복진흥원을 이끌어갈 임원(원장 1명, 이사 13명, 감사 1명)을 공개모집한다고 8월 31일 밝혔다.

신청·접수 기간은 8월 31일부터 9월 7일 오후 6시까지 대구행복진흥원 접수처에 방문 및 등기우편으로 도착한 서류만 접수한다.

공모절차는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임원추천위원회에서 2배수 이상의 대상자를 대구시장에게 추천하고, 대구시장이 최종 임명한다. 다만 이사 및 감사는 2차 면접심사를 실시하지 아니한다.

대구행복진흥원은 9월 중 새롭게 출범하며 사회서비스원, 여성가족재단, 청소년지원재단, 평생학습진흥원 등 4개 기관을 통합해 운영한다.

대구행복진흥원 공개모집 임원은 사회복지·평생교육·여성가족·청소년 등 사회서비스 전반에 대한 전문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공공성 강화와 따뜻한 복지도시 구현에 앞장설, 능력 있고 덕망을 갖춘 자 등이다.

세부 자격요건은 공고문에 명시한 결격사유가 없고, 학력, 자격증, 경력 등을 갖춰야 한다.

감사는 공인회계사 자격증 소지자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원장(상임)의 임기는 임용일로부터 3년으로 1년 단위로 연임 가능하다.

이사(비상임) 및 감사(비상임)의 임기는 임용일로부터 2년으로 1년 단위 연임이 가능하다.

다만 연임 시 임원추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야 한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