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에 원둥이, SSG 랜디, 핑크퐁 아기상어 캐릭터 선봬
이마트24 문학파크스퀘어점 외관 모습. 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 문학파크스퀘어점 외관 모습. 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 문학파크스퀘어점 내부 모습. 이마트24 제공.
[파이낸셜뉴스] 이마트24는 더핑크퐁컴퍼니와 협업해 핑크퐁 아기상어 캐릭터를 활용한 랜드마크 매장을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체험형 랜드마크 매장인 문학파크스퀘어점을 이마트24와 SSG랜더스의 공식 캐릭터인 원둥이와 랜디 그리고 아기상어 캐릭터로 꾸몄다.
80㎡ 규모의 이마트24 문학파크스퀘어점은 인천SSG랜더스필드 구장으로 가는 길에 자리했다. 내부에는 아기상어 캐릭터상품존이 마련됐다. 이마트24는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체험형 랜드마크 매장이라고 설명했다. 이마트24가 매장을 아기상어 캐릭터로 꾸민 것은 첫 시도다.
이마트24는 원둥이 캐릭터로 시민들에게 호감도를 높이는 브랜드 전략을 구사해왔다. 국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아기상어와 손잡고 전 연령에게 이마트24에 대한 브랜드 전략을 확대한 것. 이마트24는 인지도가 높은 아기상어가 원둥이와 랜디에 대한 호기심을 이끌어 내길 기대하고 있다.
이번 랜드마크 매장을 시작으로 이마트24에서만 판매하는 다양한 아기상어 협업 상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또 지역 특색을 반영한 랜드마크 매장도 추가로 문을 연다. 이를 통해 편의점을 단순히 물건을 구입하는 공간에서 경험 소비가 이뤄지는 공간으로 바꾼다는 전략이다.
신호상 이마트24 마케팅 상무는 "원둥이, 아기상어, 랜디 캐릭터를 함께 등장시켜, 남녀노소 SSG랜더스 모든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복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체험형 랜드마크 매장을 선보이게 됐다"며 "랜더스필드에서 야구경기를 즐기기 전과 후, 가족, 친구, 연인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야구장의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학파크스퀘어점 오픈 기념 이벤트도 열린다. SSG랜더스 홈경기가 열리는 이날 원둥이 탈을 쓴 이마트24 관계자가 랜더스필드 경기장 안팍를 누비며 야구 팬들을 만난다.
7번 게이트 쪽에는 원둥이, 아기상어, 랜디 캐릭터 포토존이 설치됐다. 4일까지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마트24 문학파크스퀘어점을 촬영해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사진을 올리면 인증샷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mj@fnnews.com 박문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