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

대웅제약, DDS 4기 발대식 "인니와 함께 글로벌 전문가 양성 박차"

대웅 글로벌 DDS 교육 프로그램 4기 발대식
간디 술리스티얀토 주한 인니대사 행사 참석
전승호 대표 "인니에 연구소 및 생산시설 확장"

대웅제약, DDS 4기 발대식 "인니와 함께 글로벌 전문가 양성 박차"
지난 5일 간디 술리스티얀토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중앙)가 이영진 대웅제약 세포치료센터장(왼쪽 첫번째)에게 바이오 연구실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대웅제약 제공.


[파이낸셜뉴스] 대웅제약이 제약∙바이오 산업의 허브로 부상하고 있는 인도네시아와 함께 글로벌 전문가 양성에 더욱 힘을 싣는다고 6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지난 5일 대웅제약 R&D센터에서 ‘대웅 글로벌 DDS 교육 프로그램’ 4기 발대식을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했다.

행사에는 간디 술리스티얀토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를 포함한 인도네시아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고, 대웅제약 측에서는 전승호 대표이사, 류재학 바이오R&D 본부장이 방문단을 맞이했다.

인도네시아국립대(UI), 반둥공과대(ITB), 파자자란대(UNPAD) 등에서는 리나 인디아스투티(Rina Indiastuti) 파자란대 총장 등 각 대학 주요 관계자들도 온라인으로 함께 참석했다.

대웅 글로벌 DDS 교육 프로그램은 인도네시아 제약∙바이오 산업에 기여할 글로벌 리더 육성을 목적으로 제약∙바이오 연구 실무 경험 및 교육을 제공하는 석∙박사 대상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4기는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 간 대웅제약 R&D센터에서 진행된다. 참가 장학생 11명은 △제제기술 실습 및 신제품 개발 프로젝트 △대웅제약 연구원 1:1 멘토링 △전문가 특강 △제약공장 GMP 실습 등 폭넓고 전문적인 학습 기회를 갖게 된다.

특히 4기부터는 인도네시아 국립대 약대 교수가 참여해 공동 연구를 진행하는 등 인재 육성뿐만 아니라 제제 및 바이오 연구 활성화를 위한 오픈 콜라보레이션 플랫폼을 강화할 계획이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장학생들에게는 대웅제약 연구, 품질, 생산 부문으로의 입사 기회도 부여된다. 실제로 지난 1기, 2기 수료생 중 대웅제약 R&D 센터 및 글로벌 부문 채용에 합격한 9명의 학생들은 이달부터 한국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간디 술리스티얀토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는 대웅제약에 사의를 표하면서 이번 장학생들이 한국의 최신 제제기술 및 연구 개발에 대한 전문 경험을 쌓아 인도네시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 대표는 "국가의 주요 사업이 다음 단계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인재 육성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전 대표는 “대웅 글로벌 DDS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한 글로벌 인재들이 인류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는 제약·바이오 첨단 기술력을 키워가길 바라고, 대웅제약은 글로벌 인재들이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인도네시아 내 연구소와 생산시설을 지속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vrdw88@fnnews.com 강중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