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의회 ‘도시브랜드연구회’ 1일 세미나 개최. 사진제공=고양시의회
【파이낸셜뉴스 고양=강근주 기자】 고양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도시브랜드연구회’가 1일 고양국제꽃박람회 컨퍼런스룸에서 시민-시의원-고양시 공무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도시 브랜드와 도시 브랜딩 이해’를 주제로 열렸으며 정광섭 고양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센터장이 도시 브랜드 이해를, 왕연우 고양시 도시브랜드담당관이 고양시 도시 브랜딩 현황 및 계획을 각각 발제한 뒤 참석자 간 토론을 진행했다.
참석자는 주제토론에서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며 도시 브랜딩 과정에서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방안 및 도시 브랜드 가치 창출을 위한 홍보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고양특례시의회 ‘도시브랜드연구회’ 1일 세미나 개최. 사진제공=고양시의회
송규근 도시브랜드연구회 회장은 “오늘 세미나는 4기째를 맞이한 도시브랜드연구회 방향성을 다시 진단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효과적인 고양시 브랜딩을 위해 의회와 행정부는 물론 무엇보다 시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찾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시브랜드연구회는 고양시 유-무형 브랜드 자원을 통한 도시 브랜딩 방향과 전략을 연구하고자 구성됐다. 회장 송규근 의원, 부회장 원종범 의원을 비롯해 조현숙, 김해련, 정민경 의원이 회원으로 오는 11월 말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