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업스테이지 '데이터 기반 금융권 디지털혁신 공유' 웨비나 개최

22일 'Data-centric AI의 필요성과 핵심-업스테이지 톡' 웨비나 진행
AWS 구태훈 파트너 연사로 참석
21일까지 온라인 참여신청

업스테이지 '데이터 기반 금융권 디지털혁신 공유' 웨비나 개최
업스테이지 웨비나에 참석할 예정인 구태훈 AWS 파트너. 업스테이지 제공
[파이낸셜뉴스] 국내 인공지능(AI) 기업 업스테이지가 금융권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 사례를 공유, 이를 해결하는 '데이터 중심 AI'를 전파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업스테이지는 데이터 기반 AI를 통해 금융권 디지털 혁신 경험을 공유하는 온라인 이벤트 '업스테이지 톡(Upstage Talks)'을 오는 22일 개최한다.

이번 업스테이지 톡은 'Data-centric AI의 필요성과 핵심'을 주제로 진행된다. △실제 현장에서의 비즈니스 문제 △문제 해결을 위한 최고의 무기, 데이터 △데이터 중심 AI 적용을 위한 핵심 기술과 방법 등을 주제로 아마존웹서비스(AWS)의 구태훈 기술 파트너가 연사로 참여한다.

구태훈 기술 파트너는 KB국민은행과 KB금융지주에서 데이터기획부장과 AI 혁신세터장을 역임, KB금융그룹의 디지털 핵심과제를 추진한 바 있다. 현재는 AWS에서 주요 금융사 임원, 리더를 위한 디지털 혁신과 데이터, AI 혁신 추진의 기술 자문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22일 오후 8시부터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된다. 사전 참여 신청은 오는 21일까지 2주 간 업스테이 홈페이지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9월 업스테이지 톡은 오랜 기간 여러 산업군의 디지털 전환을 경험한 구태훈 파트너의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로, 데이터 중심 AI를 통한 비즈니스 문제 해결에 대한 인사이트를 듣기 원하는 분들에게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AI와 관련한 다양한 행사를 통해 비즈니스 고객들의 궁금증 해소와 대중들의 AI 이해도 증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