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한전KDN, 공기업 최초 메타버스 통한 채용박람회 개최

한전KDN, 공기업 최초 메타버스 통한 채용박람회 개최

[파이낸셜뉴스]한전KDN은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2022년 하반기 대학교 연합 온라인 메타버스 채용박람회(메타버스 채용박람회)’에 참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시행된 ‘메타버스 채용박람회’는 코로나-19 팬데믹 등 비대면 채용 시장의 변화에 발맞춰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과 청년들에게 개선된 접근성 보장을 위한 것으로 공기업 최초이며 ZEP-플랫폼를 활용하여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12개 대학교와 기업 25곳이 참가했다.

한전KDN은 ‘메타버스 채용박람회’를 위해 김봉균 기획관리본부장이 직접 진행하는 취업특강 유튜브 영상과 모의 면접, 기업 소개 등을 통해 우수 인재들에게 국내 유일의 에너지ICT 공기업을 알리는 등 한전KDN에 입사를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채용정보 제공에 집중하였다.

특히, 참여 대학 출신으로 취업에 성공한 선배 직원이 직접 메타버스 상의 상담 부스 운영자로 참여하여 실제 경험을 통한 후배들과의 상담 및 조언으로 합격 노하우, 회사생활 경험 등을 공유하며 단순한 채용정보 취득에 그치지 않는 선배들과의 유대관계 형성의 기회를 제공하면서 큰 호응을 얻었다.

한전KDN 관계자는 “급속하게 변화하는 채용 시장에 발맞춰 공기업 최초로 메타버스 채용박람회를 진행하는 것은 의미가 크다”며 “미래의 주역이 될 청년들의 사회진출을 지원하는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eeyb@fnnews.com 이유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