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일 오픈하는 고객 체험형 팝업스토어 '미르24'의 지난 27일자 모습. 이마트24 제공.
[파이낸셜뉴스] 이마트24는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온라인게임 미르M과 손잡고 10월 1일 고객 체험형 팝업스토어 '미르24'를 개점한다고 28일 밝혔다.
온·오프라인 아우르는 공간을 모티브로 기획된 미르24에는 구글플레이 게임즈 론칭을 기념한 테마공간이 마련됐다.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마련되는 미르24는 이마트24 삼청동점을 미디어아트와 각종 오브제로 꾸며졌다. 미르24의 외관은 기와 지붕과 청사초롱을 활용한 동양적인 무드가 포인트다. 매장 1층에는 편의점 매대가, 2층에는 게임 체험형 공간이 마련됐다. 방문객이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갈 때 온라인 게임 속으로 들어가는 느낌을 받을 수 있게 구성했다.
미르24 2층 내부는 △게임 체험공간 △테마 전시공간 △포토존 △럭키드로우존 △굿즈존으로 조성됐다. 이곳에서 방문객은 온라인 게임 속 무드의 공간에서 미르M 극강의 캐릭터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용사의 검 뽑기’, ‘몬스터 잡기’와 같은 오프라인 게임도 즐길 수 있다.
이마트24는 미르24 오픈을 기념해 오는 29일 오후 9시에 방송인 홍윤화, 김민기 부부가 진행하는 ‘미르24 팝업스토어 사전체험’ 라이브방송을 공개할 예정이다. 해당 영상은 이마트24, 구글플레이코리아, 홍윤화·김민기의 유튜브 채널 ‘꽁냥꽁냥’ 등에서 볼 수 있다.
최은용 이마트24 MD담당 상무는 “기존 편의점의 범주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콘텐츠로 고객과의 접점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프리미엄 팝업스토어 ‘미르24’를 비롯해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도 이마트24와 미르M의 협업상품을 11월 말까지 한정판매된다. △뇌제의 도시락(매콤닭갈비&돈까스) △천존의 도시락(소불고기정찬) △마종의 도시락(푸짐한제육정찬) △의선의 김밥(우엉&우불고기) △패황의 버거(빅더블불고기치즈) △무극제의 샌드(치킨&햄) 총 6종이 판매된다. MMORPG ‘미르M’과의 컬래버레이션인 만큼 MZ세대 입맛에 맞게 먹거리 상품의 맛 경쟁력을 끌어올렸고, 미르M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쿠폰도 동봉됐다.
mj@fnnews.com 박문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