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신라免, 에스티로더 그룹과 협업해 1대 1 비대면 상담 서비스

신라免, 에스티로더 그룹과 협업해 1대 1 비대면 상담 서비스
신라면세점은 업계 최초 비대면 상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신라면세점 제공.

신라免, 에스티로더 그룹과 협업해 1대 1 비대면 상담 서비스
신라면세점은 업계 최초 비대면 상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신라면세점 제공.

[파이낸셜뉴스] 신라면세점은 글로벌 화장품 기업인 에스티로더 그룹과 손잡고 화상 기반 비대면 상담 서비스인 라뷰온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신라면세점 라뷰온은 앱과 웹 등 각종 온라인 환경에서 신라면세점 오프라인(서울점) 매장 직원의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비대면 상담 서비스이다. 오프라인 쇼핑의 특징인 고객 맞춤형 상담을 온라인으로 구현해 온·오프 경계를 허물었다.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이면 누구나 무료로 제공되는 라뷰온 서비스는 화상 상담 서비스인 ‘페이스ON’과 채팅 상담 서비스인 ‘채팅ON’으로 나뉜다. 상담중 추천 제품에 대한 할인과 적립금 등 라뷰온 전용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소비자가 원할 경우 상담 도중 즉시 구매도 가능하다.

라뷰온은 상담 내용을 고객에게 카톡으로 보내준다. 이전 상담 이력의 조회가 가능해 고객을 위한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모바일 앱 또는 PC 접속 후 신라면세점 브랜드 페이지에서 '라뷰ON' 버튼을 누르면 된다.

라뷰온은 에스티로더, 라메르, 맥 등 3개 인기 화장품 브랜드를 대상으로 시작한다. 30여 명의 화장품 전문 상담사가 2000여 종의 다양한 상품에 대한 전문지식을 토대로 제품을 설명하고 추천한다. 신라면세점은 향후 화장품 및 패션 브랜드로 라뷰온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신라면세점은 라뷰온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라뷰온을 체험하거나 라뷰온으로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프로모션도 연다. 선착순으로 에스티로더 갈색병(어드벤스드 나이트 리페어), 라메르 크림(크렘 드 라메르) 및 맥(골든 브러시) 등 2000여 개의 경품이 마련됐다.

김보연 신라면세점 이커머스 팀장 상무는 “라뷰ON 서비스는 고객이 기존의 오프라인에 한정되었던 요소들을 온라인에서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온라인 면세쇼핑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mj@fnnews.com 박문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