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광주시교육청·광주교대, 호남권 정보교육 네트워크 업무협약 체결

광주시·전남도·전북도교육청, 광주·전주교대, 순천대 참여

광주시교육청·광주교대, 호남권 정보교육 네트워크 업무협약 체결
광주광역시교육청은 14일 광주교대와 호남권 정보교육 네트워크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광주광역시교육청 제공

【파이낸셜뉴스 광주=황태종 기자】광주광역시교육청은 14일 광주교대와 호남권 정보교육 네트워크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호남권 정보교육 네트워크 사업에는 현재 광주시·전남도·전북도 교육청,광주·전주 교대, 순천대 등 6개 기관이 참여한다. 사업을 총괄하는 운영사업단을 별도로 둬 실질적인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 기관들은 협약을 통해 △초·중등 정보(AI·SW)교육 운영 가이드라인 개발 및 공동 적용 △초·중등 정보(AI·SW)교육 관련 학교장 개설 교과목 개발 및 운영 △정보(AI·SW)교육 지원 연수 프로그램 공동 운영 △정보(AI·SW)교육 전문가 네트워크 구축 및 전문가 풀 공동 운영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광주시·전남도·전북도 교육청은 정보교육 네트워크 운영사업단과 초·중등 정보(AI·SW)교육 운영 가이드라인 및 학교장 개설 교과목 개발을 위해 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체험 프로그램 및 교사 대상 연수를 준비하고 있다.

최도성 광주교대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광주교대와 광주시교육청이 6개 기관을 대표해 체결한 것"이라며 "운영사업단의 활동을 통해 앞으로 호남권에 특화된 정보(AI·SW)교육을 위한 기반 마련에 적극 협조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호남권 정보교육 네트워크를 통해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정보(AI·SW)교육 현장 안착을 도모하겠다"면서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상상이 현실이 되는 미래교육' 실현을 통해 미래를 살아갈 우리 광주 학생들이 AI·SW역량 강화를 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