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마켓워치 >

[단독][fn마켓워치]마스턴, 평택 물류센터 매각

내년 1월 준공..컬리 호남권 등 전국 샛별배송도 탄력

[단독][fn마켓워치]마스턴, 평택 물류센터 매각

[파이낸셜뉴스] 마스턴투자운용이 경기 평택의 물류센터 매각에 착수했다. 내년 1월 준공을 앞두고 수익증권 매각을 통해 자금 회수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19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최근 마스턴투자운용은 마스턴평택제78호일반사모부동산투자 유한회사가 보유한 로지스포인트 평택 물류센터의 수익증권 매각에 나섰다. 2023년 1월 준공을 앞둔 자산이 대상이다.

로지스포인트 평택 물류센터는 평택 고렴일반산업단지인 경기도 평택시 고렴리 1137 외 1필지 소재다. 지상 7층 규모로 대지면적 5만980㎡, 연면적 19만9762㎡다. 저온, 정온, 상온 창고로 구성됐다.

청북 IC(차량 약 4분), 서평택 IC(차량 약 8분), 안성 JC에 인접해있다. 평택-제천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에 접근성이 우수하다는 평가다.

서울 GBD(강남권역)까지 1시간 내 진입이 가능한 것도 투자 매력을 높이는 부분이다. 서울 및 경기 남부 주요도시 뿐만 아니라 충청도 및 전라북도 주요도시까지 라스트마일(last mile, 상품이 소비자한테 전달되는 최종 구간) 유통이 가능한 입지로 평가된다. 평택항, 고덕국제신도시, 동탄신도시, 화성향남신도시 등에 인접해 교통 및 인력 수급이 용이하다고 여겨진다.

로지스포인트 평택은 지난 4월 컬리와 임대차계약 변경계약을 체결, 임대차 기간을 10년으로 설정했다. 준공 후 공사를 거쳐 2023년 4월 1일부터 임대차를 개시한다.

컬리로선 로지스포인트 평택이 풀필먼트 센터 중 가장 큰 규모가 된다. 서울·경기는 물론 호남·강원 등까지 샛별배송 서비스의 범위를 전국으로 확대가 예상된다. 프리 오픈 신규 서비스인 뷰티컬리의 플랫폼 등을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