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국방기술진흥연구소, 올 하반기 49명 신규 채용

전반적 운영·관리 업무, 개방형 직위 '방산혁신클러스터사업부장'도 포함

국방기술진흥연구소, 올 하반기 49명 신규 채용
2022 첨단국방산업전.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국방기술진흥연구소은 26일 올 하반기에서 국방과학기술 기획·관리·조사, 방산분야 기획·개발·관리, 사무행정 등 분야에서 총 49명의 직원을 신규 채용한다고 밝혔다.

26일 국기연에 따르면 이번에 신규 채용하는 분야 가운데 '국방과학기술 기획·관리·조사'는 첨단 국방과학기술 확보를 위한 국방핵심기술개발 사업관리 등 국방 기술기획 절차를 관리하는 업무다.

또 '방산분야 기획·개발·관리'는 국내 방위산업육성을 위해 국산화·개조개발 사업 등을 기획·개발·관리하는 분야다.

국기연은 또 이번 채용 과정에서 '방산혁신클러스터사업부장'(개방형 직위) 1명에 대한 공개모집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이는 방산혁신클러스터사업부의 전반적 운영·관리, 중소벤처기업의 국방사업화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 직위다.

국기연은 이번 채용에서 △'국가유공자 등 예우 지원에 관한 법률'(국가유공자법)에 따라 해당 지원자를 우대하고,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제한경쟁 분야 채용도 마련하기로 했다.

채용절차는 서류와 필기(정규·무기직에 한함),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되며, 직무 수행능력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인적사항은 심사에서 배제하는 블라인드 채용이 이뤄진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11~12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입사지원서 접수는 국기연 웹사이트 입사지원시스템을 통해 지난 24일 시작됐으며 내달 2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단, 개방형 직위는 입사지원시스템이 아닌 e메일로 별도 접수해야 한다.

wangjylee@fnnews.com 이종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