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강남제비스코, '푸른솔 듀라쉴드 프라이머' 한국콘크리트학회 기술 인증

강남제비스코, '푸른솔 듀라쉴드 프라이머' 한국콘크리트학회 기술 인증
콘크리트 기술인증서와 푸른솔 듀라쉴드 프라이머가 적용된 아파트. 강남제비스코 제공

[파이낸셜뉴스] 강남제비스코는 프리미엄 친환경 페인트 '푸른솔 듀라쉴드 프라이머’가 업계 최초로 한국콘크리트학회 기술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푸른솔 듀라쉴드 프라이머'는 아파트 브랜드 'e편한세상’과 'ACRO'의 DL이앤씨와 공동으로 개발해 탄성, 방수성 그리고 콘크리트 탄산화 저감 성능으로 특허를 받고, 환경부의 환경마크를 획득한 프리미엄 친환경 페인트다.

0.3mm 미만 콘크리트 균열이 평균 1.0mm 까지 확장하는 것에 대한 대응력이 뛰어나고 0.1MPa의 압력에서 1시간까지 투수되지 않는 우수한 방수성을 갖춘 게 특징이다.

또 1000시간 이상의 다양한 외부 환경에 대해 도막 품질이 저하되지 않는 고내후성 및 탄산화 시험방법에서 우수한 탄산화 저항성능으로 공동주택의 내구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강남제비스코 관계자는 "’푸른솔 듀라쉴드 프라이머’는 아파트 브랜드 'e편한세상’과 'ACRO'의 DL이앤씨와 공동으로 개발해 '탄성, 방수성 그리고 콘크리트 탄산화 저감 성능’으로 특허를 받았고 환경부의 환경마크를 획득한 프리미엄 친환경 페인트"라며 "앞으로도 건설산업의 발전과 ESG경영 실천을 위한 고기능성 친환경 페인트 개발에 더욱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welcome@fnnews.com 장유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