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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스타 2022] 카카오게임즈 디스테라 "생존 게임, FPS 팬 모두 만족시킬 것"

디스테라 개발 관계자 공동 인터뷰
콘솔 플랫폼 출시도 고려돼

[지스타 2022] 카카오게임즈 디스테라 "생존 게임, FPS 팬 모두 만족시킬 것"
카카오게임즈 '디스테라' 대표 이미지. 카카오게임즈 제공

[지스타 2022] 카카오게임즈 디스테라 "생존 게임, FPS 팬 모두 만족시킬 것"
18일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 카카오게임즈 1인칭 FPS 신작 '디스테라' 공동인터뷰에서 최현동 리얼리티매직 기획실장, 김성균 리얼리티매직 대표, 장학준 리얼리티매직 부대표, 이창열 카카오게임즈 사업실장(왼쪽부터)이 게임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임수빈 기자

【부산=임수빈 김준혁 기자】 리얼리티매직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디스테라'가 기존 생존 게임의 문법에서 벗어난 시도에 나선다. 생존 서바이벌 장르 게임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더 많은 이용자들에게 다가가겠다는 목표다.

카카오게임즈는 18일 부산 벡스코에서 김성균 리얼리티매직 대표, 장학준 리얼리티매직 부대표, 최현동 리얼리티매직 기획실장, 이창열 카카오게임즈 사업실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의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디스테라'는 멀티플레이 생존 1인칭 슈팅 게임(FPS)이다. 디스토피아 세계관 속 버려진 지구를 배경으로 한 탄탄한 건 슈팅이 특징이며, 이용자는 다양한 공상과학(SF) 무기를 제작 및 사용해 멸망한 지구에서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여느 생존 장르 게임과 다른 점에 대해서 김 대표는 '슈팅 플레이'를 강조했다. 그는 "기존 FPS 유저들이 게임에 쉽게 정착할 수 있도록 고민을 많이 했다"며 "슈팅을 하는 카타르시스를 놓치고 싶지 않았다"고 귀띔했다.

또한 디스테라는 생존 게임의 특징인 '쉘터' 건설과 아이템 제작의 진입 장벽을 낮춰 누구나 쉽게 몰입할 수 있도록 했다. 최 기획실장은 "기존 생존 게임처럼 죽으면 모든 아이템을 빼앗기고 처음부터 시작하는 상황 등을 만들지 않도록 이용자들을 위해 (설정) 배려를 한 상태"라고 전했다.

이는 기존 생존 게임 이용자들의 니즈와도 크게 다르지 않다는 설명이다. 김 대표는 "너무 쉬워지는 것 아니냐는 반응도 있었지만, 우리 게임이 추구하는 슈팅 기반의 생존에 대한 방향성에 많은 이용자분들이 공감해주셨다"고 했다.

디스테라는 이미 글로벌 온라인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서 여러 차례 베타 테스트를 거쳤다. 장 부대표는 "국내외에서 짧은 세션으로 피로도를 낮췄다는 등 긍정적인 반응이 많았다"면서도 "공수 밸런스 등 해외 이용자들에게 일정 부분 부정적인 평가를 받기도 해서 그 부분을 개선했다"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24일 스팀 얼리엑세스로 디스테라를 출시할 예정이다. 향후 콘솔 버전 출시도 고려하고 있지만, 우선은 PC버전 출시에 집중할 계획이다. 출시 이후에도 이용자 피드백을 적극 수렴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soup@fnnews.com 임수빈 김준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