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에어부산, 탄소저감 항공기로 '에코 플라이트' 운항

에어부산이 환경보전 의식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친환경을 테마로 한 '에코 플라이트' 운항을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이날 인천에서 출발해 방콕에 도착하는 BX747 항공편을 친환경을 주제로 기획한 에코 플라이트 항공편으로 운항한다. 에코 플라이트는 항공기 운항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환경오염 요소들을 최소화해 친환경 운항을 위해 기획됐다.

이 항공편은 고효율 신형 엔진이 장착된 A321neo 항공기가 투입된다. A321neo 항공기는 기존 1세대 A321 항공기보다 연료 효율성이 15%가량 개선돼 연간 5000t의 탄소배출 저감 효과가 있으며, 소음도 대폭 개선된 친환경 항공기다.
기내에선 음료를 플라스틱 컵이 아닌 국제산림협회(FSC)로부터 인증받은 종이컵으로 제공하며, 면세품을 구매할 경우 기존 비닐백이 아닌 호텔 이불을 재활용한 에코백을 제공한다. 또 해당 항공편 탑승객 전원에게는 폐기되는 천 소재를 활용해 만든 슬리퍼를 증정할 예정이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친환경을 주제로 한 에코 플라이트의 첫 운항을 통해 승객들의 항공여행에 특별함을 더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내년에는 국내선에도 에코 플라이트 항공편을 편성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에코 플라이트를 탑승할 수 있도록 운항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