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오늘 여의도서 대규모 집회…교통혼잡 예상

오늘 여의도서 대규모 집회…교통혼잡 예상
여의대로에서 집회하는 건설노조 (서울=연합뉴스) 신현우 기자 = 민주노총 전국건설노동조합 조합원들이 22일 오후 서울 여의대로에서 11·22 건설노조 총력투쟁 결의대회를 열고 건설안전특별법 제정 등을 촉구하고 있다. 2022.11.22 nowwego@yna.co.kr (끝)
[파이낸셜뉴스] 25일 오후 서울 여의도 일대에서 대규모 집회가 잇따라 열려 교통 혼잡이 예상된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서울교 방면 여의대로에서는 오후 내내 전국교육공무직본부 총파업 대회, 민주노총 공공부문 비정규직 총파업 대회 등 대규모 집회가 예정돼 있다. 일부는 집회 후 KB국민은행 서여의도 영업부 건물 서관까지 행진한다.

서울경찰청은 집회 장소 반대편 본선도로는 서울교 방향으로, 보조도로는 도심 방향으로 가변차로를 운영한다. 집회 종료 후에도 무대철거로 인해 늦은 시간까지 교통불편이 예상된다.

경찰은 교통혼잡과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집회·행진 구간 주변에 안내 입간판 등 15개를 설치하고 교통경찰 120여명을 배치해 차량 우회 유도 및 교통관리 예정이다.

경찰은 "집회시간대 차량정체가 예상되므로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여의대로를 피해 국회대로나 여의동·서로 등을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집회시간대 자세한 교통상황은 서울경찰청 교통정보 안내전화,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 카카오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wongood@fnnews.com 주원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