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양식수산물 즐기세요" 해수부, 2022 수산양식박람회 개최

12월1~3일 킨텍스서 열려

"양식수산물 즐기세요" 해수부, 2022 수산양식박람회 개최


[파이낸셜뉴스] 해양수산부는 다음달 1~3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2022 수산양식박람회(Sea Farm Show)'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수산양식박람회는 우수한 우리 양식기술과 이를 통해 생산된 안전하고 맛있는 양식수산물을 국민들에게 알리는 장이다.

2022 수산양식박람회는 '더 스마트하게 더 안전하게 키우는 양식수산물'을 주제로 열린다. 개막식에는 조승환 해수부 장관, 소병훈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이양수 의원 등 정부·국회 관계자와 수산양식 종사자 150여명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해수부는 정책홍보관을 설치해 인공지능(AI), 빅데이터를 이용한 스마트 양식과 해수여과시스템을 활용한 친환경양식 등 양식산업의 미래를 선도할 기술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52개 업체와 단체가 114개의 홍보부스를 마련해 양식수산물 홍보에 나선다.
관람객들은 전복, 넙치, 굴, 메기 등 다양한 양식수산물과 이를 활용한 간편식 등 수산식품을 직접 살펴보고 적정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양식장 관리선 크레인 체험, 바다공예품 만들기, 양식수산물 퀴즈쇼 등 관람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도 열린다.

조승환 장관은 "그동안 수산양식박람회는 우리 국민들이 양식수산물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데 기여해왔다"며 "3년 만에 현장에서 박람회가 열리는 만큼 더 많은 분들이 찾아 맛있고, 안전한 우리 수산물을 즐기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honestly82@fnnews.com 김현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