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마켓워치 >

[fn마켓워치]카카오벤처스·스프링캠프·라이징에스, 건강 식단 추천 배송에 투자

[fn마켓워치]카카오벤처스·스프링캠프·라이징에스, 건강 식단 추천 배송에 투자

[파이낸셜뉴스] 카카오벤처스 등이 건강 식단 추천 배송 서비스에 투자했다.

13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벤처스, 스프링캠프, 라이징에스벤처스는 ‘마이쉽단’을 운영하는 벙커키즈에 20억원을 투자했다.

벙커키즈는 데이터와 알고리즘을 활용해 개인 건강 목표 달성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개인에게 가장 효과적이고 지속가능한 식단을 짜주는 AI(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해서다.

장승룡 카카오벤처스 이사는 "알고리즘으로 취향과 영양에 맞는 초개인화 식단을 추천, 배송해주는 서비스에 대한 시장 수요가 클 것이라고 예상한다”며 “벙커키즈 팀의 린(lean)한 문제 해결 방식,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의사결정, 주어진 문제는 어떻게든 해결하는 실행력을 보고 투자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정승완 벙커키즈 대표는 “데이터와 알고리즘을 활용해 건강을 추구하는 모든 이들이 ‘먹는 고민으로부터 자유롭게’ 만드는 것이 벙커키즈의 최종 목표”라며 “다이어트 시장을 넘어 근성장 시장, 고혈압·당뇨 등 질환 예방·관리 시장까지 다양한 분야로 뻗어나가겠다”고 말했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