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

10대 소녀 8명이 노숙자 '집단 살해'...충격에 빠진 캐나다

10대 소녀 8명이 노숙자 '집단 살해'...충격에 빠진 캐나다
출처 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캐나다 토론토에서 10대 소녀들이 노숙자를 흉기로 살해한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0일(현지시간) 캐나다 매체 CTV는 토론토 시내에서 한 50대 노숙자가 10대 소녀 8명이 휘두른 흉기에 찔려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토론토 경찰청은 지난 19일 오전 12시 30분께 시내 중심가 노상에서 59세 노숙자 1명이 10대 소녀들이 휘두른 흉기에 찔려 숨졌다고 20일 밝혔다. 범행을 저지른 소녀들은 13세 3명과 14세 3명, 16세 2명 등 모두 8명으로 2급 살인 혐의로 송치됐다.

경찰 조사 결과 이들은 소셜 미디어(SNS)를 통해 만난 사이로 현장 인근 중심가에 18일 오후 10시 30분께 모여 다른 사람과 대화를 하던 노숙자에게 다가가 말을 건네며 언쟁을 벌이다가 미리 소지하고 있던 흉기를 꺼내 공격했다. 범행은 3분 사이에 벌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경찰에 적발돼 체포됐으며 범행에 사용한 흉기 외 다른 무기도 소지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소녀들의 공격을 받고 중상을 입은 노숙자는 현장에 있던 행인들이 부른 구급대에 의해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숨졌다.

경찰 관계자는 "소녀들과 노숙자가 서로 아는 사이인지 여부에 대한 아무런 단서가 없다"며 "언쟁을 벌인 이유나 경위에 대해서도 알지 못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범인들이 갱(범죄집단)으로 보이지는 않는다"라며 "3명은 이전에 경찰과 접촉을 가진 전력이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경찰은 이번 사건을 두고 '스워밍(Swarming)'일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수사를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스워밍은 여러 명이 함께 특별한 동기도 없이 무고한 피해자를 물색해 공격하는 범행 유형을 말한다.

newssu@fnnews.com 김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