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G경영 및 지역발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인정받아
[사진= (좌) 상생경영팀 송하나대리, 한국전력기술 김성암사장, 상생경영팀 조민영팀장]
한국전력기술은 지난 19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진행된 ‘제17회 2022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에서 ESG경영 및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성과를 인정받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표창을 수상하였다.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은 사회공헌에 기여한 기업과 공공기관을 발굴하고 일자리창출,사회공헌, 사회봉사, 지역발전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발전과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업을 홍보하는 포상이다.
한국전력기술은 지방이전 이후 지역경제활성화, 복지사각지대해소 및 지역특화산업과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여 왔다. 특히, 대중소농어업협력재단 및 경상북도와 체결한 협약을 기반으로 業 기술역량을 활용한 낙후농가 전기설기개선 에너지복지사업을 지속사업으로 매해 추진하고 있으며, 2022년도에는 경북지역문제해결플랫폼의 대표 참여 공공기관으로 지역 의료체계 강화를 위해 의료기관의 비상발전기 점검사업을 신규로 추진하였다. 이밖에도 중소기업 에너지 효율화 지원사업,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소상공인 지원사업등 지역사회 성장동력 및 지역상생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한국전력기술은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책임을 다하고 진정한 상생협력과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여 ESG경영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