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하남시의회 금광연·정혜영 의원,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하남시의회 금광연·정혜영 의원,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에 선정된 하남시의회 금광연(왼쪽)의원과 정혜영 의원. 사진=하남시의회


[파이낸셜뉴스 하남=노진균 기자] 경기 하남시의회 금광연 의원과 정혜영 의원이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29일 하남시의회에 따르면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지방자치 발전에 공헌한 도내 우수의원 59명을 시·군별로 선정, 이날 오후 2시 수원 영통구 수원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금광연(국민의힘·가 선거구)의원은 올해 7월 제9대 하남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돼 2022년 행정사무감사에서 활약을 인정받았다.

특히 국민권익위원회 부이사관 출신의 금 의원은 도시개발, 투자유치, 청렴감사분야 전문가로서 하남시 주요 현안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시민 권익 보호를 위해 앞장서 왔다는 평가를 받는다.

금광연 의원은 "초선의원으로서 의정활동 우수의원 공로패 수상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더욱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하남시민 눈높이에 맞는 의정활동으로 건강한 하남시의회, 살기 좋은 하남시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정혜영(더불어민주당·가 선거구)의원은 끊임없이 주민들과 소통하고 함께 호흡하며 지역 발전과 시민복리 증진을 위해 현장에서 발로 뛰는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탈권위적으로 집행부 및 소관 공공기관과 상호 협력해 다각도로 아동복지 및 청년정책 지원과 저출산에 따른 인구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인 공로를 인정받았다.

정혜영 의원은 "이번 공로패는 하남시민의 의견을 적극 경청하고, 하남 발전을 위해 더욱 열심히 하라고 준 귀한 상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삶이 나아질 수 있는 섬세하고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하남시민의 사랑에 보답하고 일하는 심부름꾼으로서의 본분을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njk6246@fnnews.com 노진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