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는 한국폴리텍대학 중 2022년도 취업 상승 우수 캠퍼스로 선정됐다. 사진은 남인천캠퍼스 전경.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는 한국폴리텍대학 중 2022년도 취업 상승 우수 캠퍼스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은 전국 8개 대학, 35개 캠퍼스 및 4개 교육원에서 247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은 지난해 대학정보공시(2년제 학위과정)와 고용보험가입(직업훈련과정) 기준 취업률, 취업 유지율 등을 반영해 평가했다.
특히 2년제 학위과정인 스마트표면처리학과와 10개월 하이테크과정인 항공MRO과는 한국폴리텍대학 개편학과 최종 평가에서 각각 최우수와 우수를 수상했다.
스마트표면처리학과는 2021년부터 2022년까지 2년 연속 최우수학과로 선정뿐 아니라 항공MRO과는 2022년 취업성과 우수학과로도 선정됐다.
남인천폴리텍은 취업률이 높은 이유로 4차 산업혁명으로 급변하는 기술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시스템 때문이라는 평가다. 뿌리기술부터 AI+x(인공지능 인재양성을 위한 AI교과 100% 개설 및 운영) 융복합 기술 인재 양성까지 산업체가 요구하는 현장 실무 능력을 갖춘 융합기술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교수들은 기업전담제(교수 1인 10개의 기업을 집중 관리해 학생 취업지도하는 시스템)를 통해 학생들의 취업 연계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국비 무료 기술교육과정인 전문기술과정, 하이테크과정 모집은 2월 24일까지 진행된다. 현재 로봇시스템과, 컴퓨터응용기계과, 스마트기계설계제작과, 전기자동차과가 모집 중이다. 전문기술과정은 교육비, 기숙사비, 중식비가 전액 무료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