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서민금융진흥원, 맞춤형 온라인 재무솔루션

서민금융진흥원은 마이데이터 기반 금융자산(예적금·대출 등) 등 다양한 금융 정보를 활용한 맞춤형 재무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서금원의 온라인 재무진단 서비스는 신규 도입된 금융진단 단계를 포함해 신용관리·금융 진단·맞춤형 솔루션의 총 3단계로 제공된다.

신용관리 단계에서는 신용 정보 조회·변동 내역 등 본인의 신용 정보를 해당 연령집단과 비교해 상대적인 신용 점수를 확인할 수 있다. 공공요금 납부실적 등 비금융 정보를 반영한 신용 점수 상승도 경험할 수 있다.

이번에 신설된 금융진단 단계에서는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자산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은행, 카드사, 보험사 등을 연결해 입출금 계좌, 예적금, 대출 현황, 결제 내역 등 일상과 관련된 금융자산 및 거래내역을 한 번에 제공한다. 자산·소비 분석을 통한 금융생활 진단도 가능하다.


맞춤형 솔루션 제공 단계에서는 신용 관리(1단계) 및 금융 진단(2단계) 결과에 따라 개인에게 꼭 필요한 서금원의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연계한다. 신용·부채관리 컨설팅, 금융교육 등을 연계해 안정적인 금융생활을 지원한다. 맞춤대출·서민금융 한눈에 서비스 등을 통해 서민금융지원제도 및 중저금리 대출을 비교·선택해 금융부담을 낮출 수 있도록 솔루션도 제공한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