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부천시, 생활밀착형 157개 민선 8기 공약 '확정'

10대 분야, 4대 권역 생활밀착형 공약 157개 공약실천계획 수립
조용익 시장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최선 다할 것”

부천시, 생활밀착형 157개 민선 8기 공약 '확정'
부천시청사 전경. 사진=부천시


[파이낸셜뉴스 부천=노진균 기자] 경기 부천시가 민선8기 10대 전략과 5대 핵심공약 등 총 157개의 공약 실천 계획을 확정해 시 홈페이지에 공개했다.6일 부천시에 따르면 시는 ‘시민 행복 중심, 혁신 미래도시 부천’이라는 비전 아래 △대중교통이 편리한 교통도시 △스마트 도시설계로 살기좋은 쾌적도시 △일자리 많은 경제도시 △지역사회통합돌봄의 복지도시 △디지털 콘텐츠산업 선도하는 문화도시 △도심 속 휴식이 있는 여가도시 △아이들을 안심하고 키우는 보육·교육도시 △범죄·사고없는 안심 안전도시 △소통과 섬김의 시민 주인도시 △탄소중립 선도하는 환경도시 등 10대 분야와 5대 핵심공약의 공약 체계를 확립했다.

여기에 4대 권역의 생활밀착형 공약 포함 총 157개의 공약실천계획과 임기 내 총 5조5113억원의 재정을 투자해 빈틈없는 공약을 이행할 계획이다.

앞서 시는 조용익 시장 취임 전 시장직 인수위원회에서 선정한 공약 사항을 기반으로 공약 추진 보고회와 부서 검토, 지난해 12월 공약실천계획 수립을 위한 시민평가단 운영회의 등 의견수렴 절차를 거쳐 공약실천계획서를 최종 확정했다.

또한, 향후 분기별로 공약 자체평가를 통해 사업별 추진실적과 이행률을 점검하고, 매년 공약이행 시민평가단을 구성해 공약사업의 문제점을 보완해 차질 없이 공약이 추진될 수 있도록 관리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공약사업 추진실적 등 관련 사항은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할 예정이다.

조용익 시장은 "공약은 부천시의 미래와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시민들과 함께한 소중한 약속"이라며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임기 내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jk6246@fnnews.com 노진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