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중심 교육으로 업무담당자의 시스템 사용 전문성 향상 지원
사립유치원 회계에 대한 상시 지원 체계 마련으로 공공성, 투명성 강화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전경. 사진=경기도교육청
[파이낸셜뉴스 의정부=노진균 기자] 경기도교육청 업무담당자의 시스템 사용 전문성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K-에듀파인 사용자 역량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16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달 15일과 16일 이틀동안 비대면 화상회의시스템을 활용해서 도내 846개 사립유치원 대상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사용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 교육은 사립유치원의 K-에듀파인을 활용한 행정·회계 업무능력 안정화 지원과 사립유치원 간 업무능력 편차를 해소하고 사립유치원 업무담당자의 시스템 사용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도교육청은 이번 교육을 포함해 연간 4회 이상 실시할 계획이다.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시스템은 2019년에 도입돼 2020년부터 모든 사립유치원에 사용을 의무화했다.
도교육청은 그동안 K-에듀파인 시스템 안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련 교육을 실시하고, 학교 실무자 중심으로 컨설팅 지원단을 구성해서 현장 맞춤형 회계 지원을 하는 등 사립유치원을 밀착 지원해 왔다.
올해 첫 번째 교육은 연간 회계 흐름에 맞춰 예산 편성부터 시작하는 회계 분야의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이론과 실무중심 교육을 다뤘다.
이후에는 추경 및 결산, 수입 및 지출, 급여 등에 대한 교육을 순차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김정희 유아교육과장은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시스템 전면 도입이 안정화 단계에 접어들면서 업무담당자의 역할이 중요해졌다"며 "이번 교육이 업무담당자 역량의 전반적인 향상과 투명하고 청렴한 사립유치원 회계 운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jk6246@fnnews.com 노진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